Kakao Talk Chat

안녕하세요 #에듀영닷컴 입니다.

2021년 12월부터 #호주국경 오픈되었죠? #시드니 #멜버른 쪽으로는 한국에서 바로 입국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현재 입국하고 계시는 것 같아요. 아직 #브리즈번 지역의 경우 해외에서 다이렉트로 입국하는 경우 14일의 호텔 쿼런틴이 요구되지만, 시드니나 멜버른으로 입국하시고 14일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들어오시는 케이스도 있는 것 같습니다. #퀸즐랜드 경우 백신 접종률이 90% 이상 되면, 해외 입국자에게도 격리를 요구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고요.

다만, 현재 호주 각 지역에서는 코로나 확산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2년간 국경을 꽁꽁 닫고 있는 동안 백신 접종률을 80-90%까지 늘렸고 그 이후에 국경을 개방했음에도, 정말 빠른 시간 내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퍼지고 있는데요. 호주에 입국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점 유의하셔서, 마스크 등 개인 방역 용품을 잘 준비해서 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호주에도 마스크 팔고 구하가 쉽습니다만,, KF94는 없어요..ㅎㅎ )

오늘 포스트의 주제는 바로 #호주장기학생과정 입니다. 국경이 오픈된 뒤로 한국에서 꾸준히 #호주장기과정 관련해서 문의를 주시는데요. 아무래도 #호주학생비자 받으셔서 장기간 체류하면서 일도 하고 경험도 할 수 있는 옵션이기 때문에 많이들 문의하시는 것 같아요! 장기과정이라고 하면 보통 주 1회 정도 출석이 요구되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ALS장기과정 경우 보다 출석과 과제의 부담이 적은 과정으로, 한국 학생분들에게 아주 핫하다 핫해 코스입니당..! 그럼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 호주 장기 학생과정, 그게 뭔데?

사실 장기 학생과정이라는 이름을 가진 과정은 없습니다…! 호주에서 VET이라고 하는 Certificate (서티피케이트) / Diploma (디플로마)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학교 중 일부가 학생들의 요구에 맞추어, 출석과 과제에 대한 부담을 줄인 과정을 흔히 #호주장기학생 과정이라고 부르는데요. 해당 과정들의 경우 보통 1개만 등록해도 최소 6개월에서 1년 정도 기간인데다, 2개 이상 패키지를 하면 2년 이상 길게 기간을 뺄 수 있기 때문에 장기과정이라고들 하시는 것 같아요. 이 과정이 인기인 이유는 아무래도 출석과 과제에 대한 부담이 매우 적기 때문일 것 같은데요. 어학과정의 경우 주 20시간 수업이 기본이기 때문에 월~목 또는 월~금으로 주 4일에서 5일 정도 출석을 해 주셔야 합니다. 거기에 출석 베이스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과정 내내 출석률 80% 이상을 유지해 주셔야 해요. 이에 반해 장기과정의 경우 과정 진행률 베이스로, 과정 진행률이 100%로 마치시면 과정 끝나고 Certificate / Diploma에 대한 수료증을 받으실 수 있고, 50% 이상 되시는 경우 비자에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다만 과정 진행률이 50% 미만으로 떨어지는 경우 학교에서는 이민성으로 리포트를 할 수 있고, 이 경우 추후 학생비자 진행에 있어서 긍정적인 요소가 될 수는 없기 때문에.. 이 경우는 필사적으로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도 조건이 있습니다.

시기나 인원에 제한이 없다고 해서, 아무나 다 호주 워홀비자를 신청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을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나이 조건이 있으며, #호주워홀퍼스트 #호주워홀세컨 #호주워홀써드 각각 신청에 필요한 세부 조건도 있습니다.

  • Working Holiday Visa – First

✔ 유효한 대한민국 여권을 소지할 것

✔ 비자 신청일 기준, 만 18세 이상 – 만 30세 이하일 것 (만 31세가 되기 전까지 신청 가능)

✔ 건강 및 신원 상에 문제가 없을 것

✔ 부양가족 (배우자, 자녀 등) 동반 불가 – 별도 비자 신청

✔ 호주 밖에서만 워킹홀리데이 비자 (퍼스트) 신청 가능

✔ 이전에 호주에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입국한 적이 없을 것

✔ 워킹홀리데이 비자 기간 동안 호주 체류를 위한 충분한 자금이 있을 것 ​(증빙 서류 제출 필요)

  • Working Holiday Visa – Second

✔ 비자 신청일 기준, 만 18세 이상 – 만 30세 이하일 것 (만 31세가 되기 전까지 신청 가능)

✔ 워킹홀리데이 퍼스트 기간 내 3개월 이상 호주 지방 지역에서 특정 업종에 종사한 경력 필요 ​(증빙 서류 제출 필요)

✔ 워킹홀리데이 비자 기간 동안 호주 체류를 위한 충분한 자금이 있을 것

  • Working Holiday Visa – Third

✔ 비자 신청일 기준, 만 18세 이상 – 만 30세 이하일 것 (만 31세가 되기 전까지 신청 가능)

✔ 워킹홀리데이 세컨드 기간 내 6개월 이상 호주 지방 지역에서 특정 업종에 종사한 경력 필요 ​(증빙 서류 제출 필요)

✔ 워킹홀리데이 비자 기간 동안 호주 체류를 위한 충분한 자금이 있을 것

▶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 특징 체크 포인트 5

(1) 워킹홀리데이 퍼스트의 경우, 비자 승인일로부터 1년 이내에 호주에 입국할 것 (1년 이내에 호주 땅에 도착해야 하니 유의하세요!)

(2) 호주에 입국한 날을 기준으로, 1년간 호주에 체류 가능

(3) 비자 기간 동안 자유롭게 호주 입국 및 출국이 가능

(4) 비자 기간 내 최대 17주까지 학업 가능

(5) 일반적으로 한 고용주 밑에서 최대 6개월까지 근무 가능 (특정 업종/지역에서는 그 이상 가능)

▶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 준비한다면, 이것만은 꼭

현재 호주는 백신 접종을 완료한 한국인들의 호주 입국을 허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백신 접종을 안전하게 마치신 후,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을 준비해 주시고- 입국 일정에 맞추어 PCR 검사를 진행하셔서 음성 결과서 또한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호주의 경우, 호주라는 나라 전체의 연방정부와 각 주의 주정부가 있는데요. 연방 정부에서 외국인들의 입국을 허가했으나, 입국, 격리, 자가격리 등의 룰은 각 주정부에서 정한 규칙을 따릅니다. 따라서 입국하고자 하시는 주정부의 웹사이트에서 외국인 입국과 관련한 룰을 계속해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호주 내에서도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이 되고 있어, 입국 및 격리와 관련한 규칙이 자주 변경될 수 있으니 다른 사람이 하는 ‘카더라’만 믿지 마시고, 직접 주정부 웹사이트에서 내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작년보다 더 행복하고 의미 있는 해를 보내실 수 있기를 간절하게 기원합니다 🙂

호주어학연수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에듀영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즐겁고, 코로나로부터 안전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