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Talk Chat

안녕하세요, #호주유학 전문 에듀영 유학원입니다.

어렸을 때 한 번쯤 선생님이라는 직업을 꿈꿔보신 적 있지 않으신가요? 선생님이라는 직업에 대해서 잘 몰랐지만 굉장히 매력적으로 보였던 기억이 나네요. 뭔가 아이들의 교육에 힘쓰는 모습, 헌신적인 모습, 배움을 나누는 모습이랄까요?ㅎㅎ 호주에서 선생님이라는 직업은 어떨까요? Job Outlook에 따르면 호주에서 선생님이라는 직업은 발전 가능성이 있는 직업군으로 향후 5년간 더욱 많은 선생님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선생님의 연령대가 25세에서 54세까지 분포해 있지만 55세부터 64세까지도 전체 선생님의 13% 정도가 되니 나이가 들어서도 일할 수 있는 직업군일 것 같아요. (출처 : JobOutlook https://joboutlook.gov.au/occupations/early-childhood-pre-primary-school-teachers?occupationCode=2411) 또한 선생님의 경우 #호주이민성 지정해 놓은 부족 직업군 리스트에 들어가 있습니다. Early Childhood (Pre-primary School) Teacher, Secondary School Teacher의 경우 MLTSSL에 포함되어 있어 관련한 학업을 하실 경우 #호주졸업생비자 신청은 물론 #호주영주권 #호주독립기술이민 #호주주정부스폰 등의 중/장기 비자 신청이 가능합니다.

호주에서 선생님을 꿈꾸신다면, 2년 만에 끝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물론 해당 과정의 경우 석사 레벨이기 때문에 한국에서 학사 학위 이상 소지하고 계셔야 입학이 가능한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세요^^!


  ACU – Master of Teaching

거꾸로 생각해 볼게요. 위에서 MLTSSL 리스트에서 두 가지 종류의 선생님이 중/장기 비자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해당 직업군으로 여러분이 충분한 기술을 가지고 있느냐는 AITSL라는 기관에서 심사를 하게 되는데요. 이 AITSL에서 인증한 과정을 수료하신다면, 기술심사가 수월하겠죠? AITSL에서 인증하는 과정의 경우 여기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ACU의 Master of Teaching 과정도 이 AITSL에서 인증이 된 (Accredited) 과정입니다^^!

Master of Teaching 과정의 경우 가르치는 대상에 따라 Early Childhood and Primary, Primary, Secondary로 코스가 나뉩니다. 아래는 Master of Teaching (Secondary) – 2년과정을 기준으로 입학 정보를 안내드릴게요. ​고등학생 교육을 대상으로 하는 Master of Teaching (Secondary)의 경우 브리즈번, 캔버라, 멜버른, 스트라스필드에서 학업 할 수 있습니다. 브리즈번, 멜버른, 스트라스필드의 경우 2월과 7월에 캔버라는 2월에만 입학이 가능한 점 유의하시고요. 해당 과정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ACU의 입학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크게 학력 조건과 영어 조건 2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하셔야 하는데요. 학력 조건의 경우 호주의 3년 학사 학위 또는 이에 상응하는 학사 학위를 소지하고 있으며 ACU 성적 기준 4.0 이상의 경우 만족할 수 있습니다. 영어 조건의 경우 다른 어떤 과정보다도 높은 편인데요. IELTS Academic module에서 리딩 & 라이팅에서는 최소 7점 이상, 리스닝 & 스피킹에서는 최소 8점 이상을 받으셔야 합니다. 또한 티칭과 관련한 과정의 경우 Teaching Selector Statement를 작성해야 합니다. 학생이 교사라는 직업에 적성이 있는가를 보는 스테이트먼트로 이 또한 신경 써서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더불어 지원자들은 자신들이 어떠한 과목을 가르칠 수 있는지 2과목을 지정해야 합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본인의 학사 학위에서 배운 내용 중 호주 과목과 연관 지어서 지정해 주시면 되고, 우리는 Master of Teaching 기간 동안 해당 과목을 보다 잘 가르칠 수 있도록 공부하는 것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ACU 지원하고 싶다면?

#호주대학교 지원하기 위해서는 우선 해당 대학교의 공식 에이전트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희 에듀영의 경우 #ACU대학교 공식 에이전트로 학생 여러분들의 상담 및 수속을 무료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호주학생비자 신청이 필요하신 경우, 수속에 이어서 #호주학생비자신청 까지도 이어서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ACU대학교입학 관련해서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지 에듀영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누군가에게 무언갈 가르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모국어인 한국어로 해도 어려운 일을, 영어로 한다면 더욱 어렵겠죠. 때문에 #호주사범대 #호주교육학과 에서는 높은 영어 점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호주 학생들과 단순히 이야기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들에게 가르침을 주어야 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영어는 무엇보다도 중요할 거예요. 해당 과정에 입학하는 것도, 과정일 이수하는 것, 그리고 실제로 학생을 가르치는 것까지 쉬운 길은 아니겠지만 선생님에 대한 열의가 있다면 충분히 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만약 호주에서 학교 선생님이 되고자 꿈꾸신다면, 오늘 블로그 글을 참고하시고 학교 문의, 과정 문의는 언제든지 문의 주시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호주에서 선생님이 되어서 #호주영주비자 취득하는 법과 관련해서는, 법적인 라이선스가 있는 호주 이민 법무사님과 상담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