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Talk Chat

안녕하세요, #브리즈번 에듀영닷컴 유학원입니다.

#호주유학 #호주영주권유학 준비하신다면, 여러 가지 면에서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입학에 필요한 영어점수! 경우 점수를 취득하는데 생각한 것보다 시간이 오래 걸려서 고생하시는 경우도 많이 있고요. 또 #호주전문대 #호주대학 경우 입학 수속을 하는 데에도 시간이 다소 소요되는 편입니다. 저희가 입학에 필요한 원서 및 필요 서류를 학교에 보내도, 심사를 시작하는 데까지 1주일, 심사를 하는 데 1~2주일이 걸리기 때문에 한 번 대학교에서 답변을 받는 데에는 기본적으로 2주에서 4주 정도 시간이 필요합니다. 만약 한 번에 입학허가가 나지 않고, 추가 서류 요청이 온다고 하면 수속 확인까지 조금 더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충분히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지원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호주 학기는 매년 2월과 7월을 기준으로 시작합니다. 학교 및 과정에 따라 1년에 한 번만 개강하는 코스도 있기 때문에 원하시는 학교/과정이 있다면 미리 체크하셔서 해당 일정에 맞춰서 입학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TAFE QLD #테입퀸즐랜드 입학과 관련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TAFE QLD의 경우 1월에 이미 1학기 개강이 끝났고, 이제는 7월 즉 2학기 일정을 준비해야 할 때입니다. #호주테입 #호주테입퀸즐랜드 경우 합리적인 학비와 여러 #호주영주권관련학과 운영으로 유학생 여러분들에게 인기가 아주 많은데요! 7월 입학을 희망하신다면, 미리 필요한 서류 준비해서 지원해 보시길 바랄게요. 관련해서 1:1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지 포스팅 제일 밑에 있는 에듀영 카카오톡 상담 링크를 통해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TAFE QLD, 뭐 하는 곳?

혹시라도 TAFE QLD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을 하자면, #TAFEQLD 퀸즐랜드 주정부가 관리하고 지원하는 – 주립기술전문대라고 보시면 됩니다. 한국과는 약간 느낌이 다른 면이 있는데요. 호주에서 TAFE이라고 하면 굉장히 실용적인 공부를 배울 수 있는, 그리고 퀄리티가 있는 학교라는 인식이 있어요. 그래서 호주 내국인들도 학업보다는, 실질적인 기술을 배우고자 할 때 많이 진학하는 학교입니다. 그렇다 보니 호주 사람이라면 TAFE 이란 이름을 다 잘 알고 있죠! TAFE은 호주 전역에 있으며, 주마다 다르게 운영이 되고 있어요. 퀸즐랜드 주에서는 TAFE QLD란 이름으로 통합 운영이 되고 있으며, 퀸즐랜드 곳곳에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학생의 경우 호주에서 제공되는 모든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CRICOS라고 해서 유학생이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별도로 있는데요. TAFE QLD에서는 비즈니스 과정, 호스피탈리티 과정, 간호 과정, 치위생 과정, 인테리어 디자인 과정, 목수 과정, 가구 제작 과정, 자동차 정비 과정, 유아교육 과정 등등 호주 영주권 유학과 관련 높은 코스들도 많이 제공이 되고 있어요. 공부하시는 캠퍼스는 사우스뱅크, 선샤인 코스트, 골드코스트, 투움바, 케언즈, 타운스빌 등으로 QLD 지방 지역에서도 학업이 가능합니다 🙂

각 캠퍼스마다 제공하는 과정이 다르고, 입학 시기에 약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TAFE QLD에서 꼭 공부하고자 하는 과정이 있으시다면 사전에 입학 시기를 체크해서 일정에 맞춰 준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TAFE QLD에서 유학생이 들을 수 있는 과정과 + 학비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international.tafeqld.edu.au/courses/price-list

 TAFE QLD 인기 과정 리스트

대부분의 한국 분들은, 호주에서 유학을 할 때 ‘영주권’을 고려하시는 것 같아요. 진정으로 내가 학업만을 목적으로 공부하시는 경우도 있지만, ‘기회가 된다면 영주권을 따고 싶다’ 또는 ‘영주권을 따기 위해서’라는 목적을 가지고 학업을 시작하시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그렇다 보니 아무래도 인기 있는 과정이 특정되고 있는데요. 아래 과정의 경우 TAFE QLD에서 유학생분들이 가장 많이 등록하시는 과정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C.III Animal Studies + C.IV Veterinary Nursing (동물간호과정)

✅ C.III Light Vehicle Mechanical Technology + C.IV Automotive Mechanical Diagnosis (자동차정비과정)

✅ C.III Cabinet Making (가구제작과정)

✅ C.III Carpentry (목구과정)

✅ Dip Graphic Design (그래픽디자인과정)

✅ Associate Degree in Civil Engineering (토목공학과정)

✅ C.IV Commercial Cookery + Diploma of Hospitality (요리과정)

✅ Dip Nursing (간호과정)

 TAFE QLD 입학 준비 사항

기본적으로 호주 전문대/ 대학교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1. 학력 조건 2. 영어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TAFE QLD의 기본적으로 입학하기 위해서는​

1.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영문) / 성적증명서 (영문)

2. IELTS academic module overall 5.5 (each 5.0) 또는 이에 상응하는 공인 영어 성적

제출해야 합니다. 모든 과정이 동일한 입학 조건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과정에 따라 어떤 과정들은 조금 더 높은 영어 점수를 요구하기도 하고, 그래픽 디자인과 같은 과정의 경우 학생이 현재 어느 정도 실력이 있는지 보기 위해 포트폴리오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또 어떤 과정은 ‘수학’ 능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고등학교 때 수학 성적을 보기도 하고, 입학 전에 별도의 수학 시험을 또 치르기도 합니다..! 따라서 자세한 입학 조건은 TAFE QLD의 공식 에이전시인 에듀영으로 문의하시면 자세하게 안내드리도록 할게요 ^^!


TAFE QLD 7월 학기 입학을 생각하신다면, 미리 지원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 주세요! 지금도 2학기에 대한 접수는 활발하게 진행 중이랍니다. 미리 지원해서 결과를 받아 놓고 #호주학생비자 신청 준비를 하셔도 좋아요. 특히 한국에서 #호주입국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혹시 길어질지 모르는 비자 심사 기간에 대비해서 최대한 미리 비자를 신청하시는 게 좋기 때문에, 지원도 미리미리 진행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영어 점수 때문에 고민이시라면?

TAFE QLD와 파트너십이 맺어져 있는 #호주어학원 #브리즈번어학원 등에서 어학연수를 하고 연계 진학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Upper Intermedaite (중고급) 레벨에 준하는 반에서 약 12주 정도 수업을 이수하시고, 해당 어학원에서 레터를 받아야 하는데요. 총 어학 공부 기간은 여러분의 현재 영어 실력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아이엘츠 시험을 보는 것보다 연계 진학이 편하다고 생각하신다면, 미리 레벨테스트 보고 학업 플랜을 설계해야 합니다. 관련해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준비 절차에 대해서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에듀영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