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Talk Chat

안녕하세요, #호주유학 전문 에듀영닷컴입니다!

지난 12월, #호주국경 드디어 오픈되었습니다. 한국과 일본의 경우 트래블 버블 국가로 지정되어 #호주관광비자 입국도 가능해졌고요. 호주 이민성이 지정한 특정 비자를 소지하고 있는 경우, 대부분의 나라에서 호주로 입국이 가능해졌습니다 🙂

호주 입국만을 기다리고 기다리셨던 분들이라면, 이제 어떤 비자로 호주에 들어갈지에 대해서 고민해 보셔야 하는데요. 가장 많이 선택하시는 비자는 아무래도 관광비자, #호주워킹홀리데이비자 그리고 #호주학생비자 입니다. 사실 각 비자는 목적이 다릅니다. 관광비자의 경우 짧게 관광을 하려는 목적으로 받는 비자이며, 관광비자의 경우 현재 트래블 버블로 호주로 입국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국에서 출발 후, 다른 어느 나라도 거치지 않는 직항 비행기 편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관광비자로 입국하신 뒤 #호주학생비자신청 또한 가능하지만, 이민성에 관련 부분은 충분히 설명을 하셔야 하고요. 다음 #호주워홀비자 경우 젊은 청년들이 호주에서 1년간 자유롭게 거주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아주 리미티드 에디션 비자라고 볼 수 있어요-! #호주워홀 관련해서는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설명하도록 하고요. 마지막으로 학생비자의 경우, 이름에서 냄새가 풀풀 풍기듯, 학업을 해야 하는 비자입니다. 호주 유학을 목적으로 오시는 경우 학생비자를 발급받으시면 되고, 참고로 호주 학생비자 심사 기간은 다소 길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선택이 #호주워킹비자 라면, 이제 준비할 때가 된 것 같습니다. #호주워킹 관련해서 검색을 해 보시면 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분들이 비자 신청을 준비하고 있고, 최근에 비자를 받으신 분들도 많아요! 호주에 인력이 부족하다는 소문을 듣고 빠르게 입국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있고, 천천히 어학연수 겸 워킹홀리데이를 계획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에 대해서 제대로 체크하시고 준비하실 수 있게 포스팅을 준비해 봤어요🙌


▶ WORKING HOLIDAY PROGRAM

워킹 홀리데이 프로그램은 호주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현재 한국은 호주 외에도 전 세계 23개 국가와 #워킹홀리데이 협정이 맺어져 있으며, 각 워킹 홀리데이 프로그램 및 비자 관련한 내용은 차이가 있으니 꼼꼼하게 체크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워킹 홀리데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여러분들은 외국 국가에 자유롭게 체류하면서 관광, 취업, 어학연수 등을 병행할 수 있고 현지 문화와 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영어권 국가 중 비자 신청 시기에 제한이 없고, 인원에도 제한이 없는 국가는 호주가 거의 유일합니다. 일부 영어권 국가는 비자 신청 시기가 정해져 있어서 그 때 맞춰서만 지원을 해야 하거나, 또는 인원에 제한이 있어 선착순으로 우편을 보내기 위해서 엄청 고생하시기도 하는데요. 호주는 여러분이 원하실 때 아무 때나 비자를 신청할 수 있고, 인원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비자도 굉장히 잘 나오는 편입니다!

▶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도 조건이 있습니다.

시기나 인원에 제한이 없다고 해서, 아무나 다 호주 워홀비자를 신청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을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나이 조건이 있으며, #호주워홀퍼스트 #호주워홀세컨 #호주워홀써드 각각 신청에 필요한 세부 조건도 있습니다.

  • Working Holiday Visa – First

✔ 유효한 대한민국 여권을 소지할 것

✔ 비자 신청일 기준, 만 18세 이상 – 만 30세 이하일 것 (만 31세가 되기 전까지 신청 가능)

✔ 건강 및 신원 상에 문제가 없을 것

✔ 부양가족 (배우자, 자녀 등) 동반 불가 – 별도 비자 신청

✔ 호주 밖에서만 워킹홀리데이 비자 (퍼스트) 신청 가능

✔ 이전에 호주에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입국한 적이 없을 것

✔ 워킹홀리데이 비자 기간 동안 호주 체류를 위한 충분한 자금이 있을 것 ​(증빙 서류 제출 필요)

  • Working Holiday Visa – Second

✔ 비자 신청일 기준, 만 18세 이상 – 만 30세 이하일 것 (만 31세가 되기 전까지 신청 가능)

✔ 워킹홀리데이 퍼스트 기간 내 3개월 이상 호주 지방 지역에서 특정 업종에 종사한 경력 필요 ​(증빙 서류 제출 필요)

✔ 워킹홀리데이 비자 기간 동안 호주 체류를 위한 충분한 자금이 있을 것

  • Working Holiday Visa – Third

✔ 비자 신청일 기준, 만 18세 이상 – 만 30세 이하일 것 (만 31세가 되기 전까지 신청 가능)

✔ 워킹홀리데이 세컨드 기간 내 6개월 이상 호주 지방 지역에서 특정 업종에 종사한 경력 필요 ​(증빙 서류 제출 필요)

✔ 워킹홀리데이 비자 기간 동안 호주 체류를 위한 충분한 자금이 있을 것

▶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 특징 체크 포인트 5

(1) 워킹홀리데이 퍼스트의 경우, 비자 승인일로부터 1년 이내에 호주에 입국할 것 (1년 이내에 호주 땅에 도착해야 하니 유의하세요!)

(2) 호주에 입국한 날을 기준으로, 1년간 호주에 체류 가능

(3) 비자 기간 동안 자유롭게 호주 입국 및 출국이 가능

(4) 비자 기간 내 최대 17주까지 학업 가능

(5) 일반적으로 한 고용주 밑에서 최대 6개월까지 근무 가능 (특정 업종/지역에서는 그 이상 가능)

▶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 준비한다면, 이것만은 꼭

현재 호주는 백신 접종을 완료한 한국인들의 호주 입국을 허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백신 접종을 안전하게 마치신 후,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을 준비해 주시고- 입국 일정에 맞추어 PCR 검사를 진행하셔서 음성 결과서 또한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호주의 경우, 호주라는 나라 전체의 연방정부와 각 주의 주정부가 있는데요. 연방 정부에서 외국인들의 입국을 허가했으나, 입국, 격리, 자가격리 등의 룰은 각 주정부에서 정한 규칙을 따릅니다. 따라서 입국하고자 하시는 주정부의 웹사이트에서 외국인 입국과 관련한 룰을 계속해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호주 내에서도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이 되고 있어, 입국 및 격리와 관련한 규칙이 자주 변경될 수 있으니 다른 사람이 하는 ‘카더라’만 믿지 마시고, 직접 주정부 웹사이트에서 내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작년보다 더 행복하고 의미 있는 해를 보내실 수 있기를 간절하게 기원합니다 🙂

호주어학연수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에듀영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즐겁고, 코로나로부터 안전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